ㆍ로그인하세요.    
 
 
 
Home > 고객센터 >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진료능력개발센터(이하 "센터"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교육정보종합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 :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센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ID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센터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센터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⑦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
⑧ 결제 : 결제란 회원이 특정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신용카드결제,무통장결제,계좌이체,핸드폰결제 등의 수단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⑨ 해지 : 센터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
2.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PC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3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센터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센터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센터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개인정보 보호정책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사이트 회원으로 등록하길 희망한 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센터의 이용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센터가 요청하는 소정의 정보를 온라인 양식의 신청서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시 기재사항)
1.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센터에서 요청하는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를 가입신청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타인의 명의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승낙은 센터가 신청자에게 회원 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③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④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센터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3.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 (서비스의 내용)
센터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동영상 강좌 수강
② 다양한 교육 정보 서비스
③ 기타

제10조 (수강 승인)
1. 센터에서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수강 신청을 승인합니다.
2. 센터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②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③ 기타 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센터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센터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11조 (센터의 의무)
1. 센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2. 센터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센터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센터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센터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센터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센터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